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예적금&골드

휴면예금, 잠자는 내 돈 찾기를 위한 어플, '어카운트인포'

반응형
어카운트인포


어렸을 때 부터 지금까지 내가 어떤 은행에 들었고, 어떤 카드를 만들었는지 또 각기 계좌에는 얼마나 들었는지 모두를 기억하기는 쉽지 않죠. 다행인것은 우리나라가 이런 IT 강국이라는 점입니다. 소비자인 우리가 오랜기간 잊어버리고 찾아가지 않은 금융자산에 대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 어카운트인포 활용
  •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활용

어카운트인포

 
첫번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카운트 인포어플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들어갑니다.

어카운트인포

 
좌측 아래에 점세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서 휴면예금/보험금 조회를 클릭합니다.
 
 
 

어카운트인포

다 왔네요. 저는 국민은행에 숨어있는 돈 1,000원을 찾았습니다.

어카운트인포

 
 

ISA 계좌 그것이 알고 싶다.

24년 들어 정부가 ISA 계좌의 한도를 증액하고 세액 공제 한도를 늘려준다는 이야기가 있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ISA 계좌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 주의해야 할

garammarusc.com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두번째로 PC 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fine.fss.or.kr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로 들어갑니다. https://fine.fss.or.kr/
회원 가입은 별도로 필요 없고 내돈 관리를 클릭, 내계좌 한눈에를 누릅니다.

어카운트인포

 
내 돈 관리를 누르면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는 내계좌, 내카드, 카드 포인트 및 투자자 성향, 계좌 자동이체 등 거의 모든 계좌 정보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를 확인하기 위해 내 계좌 한눈에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약관에 동의 후 금융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로그인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절차를 수행합니다.

어카운트인포

 
보안문자, 휴대폰 인증 등을 끝내면 내가 보유한 모든 계좌 정보를 알수 있네요.

어카운트인포

 
자, 여기서 휴면 계좌를 찾아봅시다.
와우, 소소한 금액이지만 저는 여기서 휴면 예금을 찾을 수가 있었네요.
 

어카운트인포

 
여기서 조회를 누르면 자세한 내역이 나오고 지급신청을 통해 나의 활동 계좌로 돈을 옮길수도 있습니다.
모두 잠자고 있는 돈을 찾는 행운이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재테크 기본, 통장 쪼개기와 맞춤형 통장 추천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기본중의 기본인 통장 쪼개기. 여기저기서 정보를 듣다보면 여러개 통장을 둔다는 것은 알것 같은데 어떻게 통장을 쪼개는 지와 각기 쪼개는 통장은 어떤 통장으로 만드

garammarusc.com

 

반응형